[봄 인테리어] 토종 소나무로 만든 한솔홈데코 바닥재…한국 주거문화에 '안성맞춤'

입력 2015-04-14 07:00  

한솔홈데코


[ 김정은 기자 ]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대표 이천현)는 우수한 품질과 친환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업그레이드된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폐목재를 재활용해 제조하는 친환경 MDF 제품부터 토종 소나무를 재료로 하는 친환경 마루바닥재 ‘한솔참마루’, 내구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한솔참도어·참몰딩’, 다양한 느낌의 공간 구성이 가능한 벽마감재 ‘스토리월’, 친환경성을 강조한 인테리어 표면 마감재 ‘참데코시트’, 중금속 및 환경호르몬 물질(프탈레이트)에서 자유로운 PVC 장판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췄다. 이처럼 높은 품질을 갖춘 제품을 소비자에게 친화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소나무 소재가 바닥재 원료

한솔홈데코는 친환경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건강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있다. 국내에서 자란 리기다 소나무로 만든 친환경 소재(HDF)를 주력 바닥재 제품인 한솔참마루의 원료로 사용한다. 원료로 쓰이는 토종 소나무는 섬유조직이 길고 견고해 마루의 강도를 높여준다. 수분 및 열에 의한 치수 변화가 적어 온돌과 난방이 필요한 한국 주거문화에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런 노력을 통해 한솔참마루는 국내 최초로 친환경 ‘E0’(0.5㎎/L 이하) 등급 및 환경마크, KC마크, 친환경 건축자재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친환경적인 측면에서 차별적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셈”이라고 설명했다.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층간 소음 문제. 사회적 이슈로까지 떠오른 층간 소음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한솔홈데코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마루와 바닥 사이에 공간을 확보하는 방식의 현가식 시공을 도입했다. ‘PE-Form’과 같은 부자재를 완충제로 사용해 층간소음 문제에 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개성 있는 디자인의 벽마감재

한솔홈데코의 벽마감재 ‘스토리월’ 또한 친환경성과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토리월은 강화마루의 주원료인 친환경 목자재(HDF)에 각종 무늬지를 입혀 대리석 원목 가죽 스틸 등 다양한 소재의 마감재를 표현할 수 있다. 일반 주택과 아파트를 비롯해 학교 레스토랑 갤러리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결합 방식으로 새집증후군과 아토피 피부병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충격에 견디는 힘이 뛰어나고 잘 긁히지 않아 강화마루처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 표면 마감재 데코시트

한솔홈데코는 지난해 친환경 표면 마감재인 ‘참데코시트’를 출시하며 데코시트 분야에도 진출했다. 데코시트는 인테리어 표면 마감재 중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제품으로 주방 및 침실, 수납가구를 비롯해 새시 도어 몰딩 등 디자인을 강조하는 인테리어 마감재로 활용된다. 페인트나 도장 같은 2차 가공 없이 바로 가구 마감재로 활용할 수 있어 후속 가공으로 인한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밖에 일반 도어에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실내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한솔참도어·참몰딩’을 선보였다. 인테리어 자재에 친환경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솔홈데코 인테리어 제품들은 최근 수십편의 드라마 세트장에 시공됐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가 이사하거나 집 리모델링 공사를 할 때 특정 드라마 세트처럼 꾸며달라고 요청하는 등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천현 한솔홈데코 대표는 “집안 인테리어도 패션과 같이 자신만의 개성을 적용해 꾸미는 분위기”라며 “앞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고객의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과 친환경성, 기능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고품격 인테리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